본문 바로가기

일상 저장소/취미생활

꼬치의 달인 보드게임 방법부터 가격 그리고 솔직한 후기까지!

반응형

꼬치의 달인 보드게임 왜 유행일까?

요즘 많은 분들이 꼬치의 달인 보드게임이라는 것을 접하면서 이를 직접 구입하거나 친구들과 함께 보드카페를 이용하면서 꼬치의 달인 보드게임을 접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것은 순식간에 그림에 보이는 꼬치를 만들어 점수를 얻는 게임으로 난이도는 별 하나 정도로 쉬운 편입니다.

꼬치의달인-보드게임

게임 소개

먼저 꼬치의 달인 게임 방법은 주문에 맞춰 꼬치를 빠르게 만들어야 하는데 주문판에 맞춰 각자에게 주어진 음식 큐브와 베이컨 리본, 치즈 리본을 조합하여 음식을 만들면 됩니다. 하지만 마냥 쉽지는 않고 스피드와 피지컬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빠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때 그림 옆에 보면 점수가 적혀있는데 얼마만큼 빨리 만들어서 음식을 서빙하고 주문 완성한 판을 획득할 수 있는지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만드는 도중 손이 꼬이거나 자연스럽게 다른 음식 큐브를 끼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꼬치의 달인 구성품은?

피망 큐브 4개, 치즈 큐브 4개, 토마토 큐브 4개, 스테이크 큐브 4개, 베이컨 리본 4장, 치즈 리본 4장, 접시 1개, 막대 4개, 주문카드 27장, 어서옵쇼 카드 2장, 영업종료 카드 1장, 게임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한 플레이어가 중앙에 있는 주문카드를 뒤집고 그림에 보이는 순서대로 꽂으면서 만드는 게임입니다. 가장 먼저 중앙에 있는 접시에 올린 플레이어가 승리하며 뒤집었던 주문카드를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중간에 어서 옵쇼! 하고 외치는 골드 색상의 카드가 있는데 그 카드가 등장하면 재빠르게 어서 옵쇼! 하고 외치는 사람이 상대를 지정해서 주문카드를 1장 빼앗아 오면 됩니다. 꼬치의 달인에서 이번에 새로운 카드를 출시했는데 랜덤으로 아무거나 3개를 꽂아서 만들면 승리하는 주문카드와 아무 재료 2개를 꽂아 만든 뒤 꼬치를 들고 제자리에서 한 바퀴 돌며 "배달이요!" 하고 외친 뒤 접시 위에 올리는 사람이 승리하는 배달이요! 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를 하는 도중 영업종료 카드가 나오면 모든 게임이 종료되고 제일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최종 우승을 하는 간단한 게임이랍니다.


그렇다면 가격은?

현재 가격은 27,500원부터 3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보드게임인 만큼 예약 구매까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직접 구입하시는 게 좋으며 미리 이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보드게임 카페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직접 플레이해본 소감은?

저도 해당 게임을 SNS으로 접해본 뒤 친구들과 보드게임 카페에서 해보았는데, 순발력이 할리갈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집중하지 않으면 쉽게 주문카드를 뺏길 수 있어 자칫하면 점수를 얻지 못하고 끝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재미있는 카드들이 많기 때문에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를 정도로 즐거웠지만 큰 목소리로 얘기하고 웃느라 목이 좀 아팠다는 게 단점 아닌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정리하며

꼬치의 달인 보드게임은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고 2~4인용 게임이기 때문에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이것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것과는 달리 주문카드에 보이는 꼬치를 순서대로 끼우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식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존재합니다.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들과 함께 대결하면서 해볼 수 있는 꼬치의 달인, 한번 플레이해 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

반응형